[CIENA] 네트워크의 미래 경쟁력을 보장하는 다섯 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진 작성일19-10-25 10:35 조회5,481회관련링크
본문
- 네트워크의 미래 경쟁력을 보장하는 다섯 가지 방법
1) 미래 네트워크는 뛰어난 확장성과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 무어의 법칙(Moore’s Law)은 컴퓨터 산업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코히어런트 광 기술의 등장으로 통신 산업에도 적용되어 데이터 전송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동시에 비용을 낮춥니다. 원격 측정 기능과 소프트웨어 구성 능력을 구현하는 개방 인터페이스와 결합된 이 프로그래밍 가능 확장성은 모든 미래 네트워크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사실상 이 기술은 이미 존재하고 있습니다.
2) 미래 네트워크는 분리성과 보편적인 특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 일체형 플랫폼과 내장된 제어 평면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통적 접근법은 빠르게 사라지고 있습니다. 대신 개별적인 지능형 소프트웨어 자동화 계층 및 플러그 앤 플레이 네트워크 인프라 요소로 구성된 현대적 아키텍처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가상화를 통해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서비스 기능에서 전송 기능을 분리합니다. 사실상 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최근 데이터 센터가 구축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즉 이것은 개별 네트워크 장치에서 적은 처리 능력과 스토리지 용량만을 필요로 함을 의미하며, 그 결과 전반적인 네트워크 운영 규모, 부동산 비용, 전력 및 냉각 비용, 유지 보수 및 지원 비용 등을 낮출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능, 분리화 및 가상화 특성을 갖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 유형을 필요에 따라 지원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사일로형'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전통적인 접근법은 서로 다른 기능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미래형 네트워크는 매우 광범위한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이더넷 서비스, 모바일 백홀 서비스, 클라우드 연결 및 주거용 광대역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비용 효과적인 하나의 네트워크에서 주문형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미래 네트워크는 공간 및 전력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용량을 확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려면 추가 하드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 결과 인프라가 무계획적으로 뻗어 나가게 되고 이러한 모습은 구형 IP/MPLS 라우터 인프라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는 데이터 센터에서 많은 공간을 잡아먹고 더 많은 전력과 냉각 능력을 필요로 하며 유지 보수 지원 및 기타 많은 요구 사항을 필요로 하여 높은 OPEX(운영 비용)로 이어집니다. 미래 네트워크의 경우 분리성은 매우 효율적인 이점으로 나타납니다. 확장성이 뛰어난 훨씬 적은 수의 플랫폼으로 트래픽을 집선하고 더 높은 계층의 서비스를 최대한 가상화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미래 네트워크는 자동성 및 적응성을 갖추고 자체 진단 및 자체 회복 특성을 보유해야 합니다 – 프로비저닝과 기타 운영 작업에는 엄청난 리소스가 들어가며 특히 다중 공급업체 환경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내부의 많은 팀들이 관여하여 프로비저닝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서비스를 프로비저닝 및 라우팅한 후 시장에 출시하는 작업에는 필요한 용량이 이미 있는 경우에도 최대 2년이 소요됩니다. 미래 네트워크는 핵심 구성 요소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지능형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응성이 훨씬 뛰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정의 지능형 자동화 계층을 통해 미래 네트워크는 자체 진단 능력과 뛰어난 적응성을 갖추고 있어 트래픽 병목과 기타 문제를 예측하여 필요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그 결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문제 없이 전달되도록 보장합니다.
5) 미래 네트워크는 개방형 특성을 가지며 관리가 간편합니다 – 네트워크 관리 및 지원 작업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며, OSS(운영 지원 시스템)를 비롯하여 네트워크 장비를 노스바운드 시스템에 연결하는 다중 고객 인터페이스와 다중 공급업체 기술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중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미래 네트워크에서는 하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중 네트워크 도메인 및 다중 공급업체 장비를 관리할 수 있으며, 독자 규격 소프트웨어에 종속될 필요 없이 서비스 공급자가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래밍 가능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